티스토리 뷰
호카 클리프톤9 와이드 그레이 리뷰
오늘은 호카의 클리프톤9 와이드 모델의 그레이 색상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호카라는 브랜드는 이름때문에 일본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호카 (HOKA)는 프랑스에서 시작된 러닝화 및 트레일 러닝화 브랜드입니다. "HOKA"는 마오리 언어로 "날개를 가진"을 의미하며, 이는 러닝화의 쿠션과 높은 밑창 디자인을 나타냅니다. 호카에서 만들어지는 신발은 엄청나게 편한 착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션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높아서 뛰는데 발에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고, 높은 쿠션을 가지고 있지만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런닝과 일상에서 편한 착화감을 주고 있습니다.
제품 정보
호카 클리프톤9 와이드 그레이, HOKA Clifton9 Wide Gray
Part number : 1132210-HMBC / Color : Gray
발매가 : 189,000원(169,000원에서 23년 6월부터 2만원 인상되었습니다.)
사실 신발의 가격이 굉장히 비싼 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호카의 신발은 다른 신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착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런닝을 즐겨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착화감은 최고라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클리프톤 모델은 9번째 출시되는 모델으로 이미 검증된 모델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기존 클리프톤8 대비 아웃솔을 3mm 높였지만 무게도 좀 더 가벼워져서 더욱 편한 신발로 탄생되었습니다.
사이즈 팁
호카는 매장에 가보시면 발 사이즈를 측정하는 기계도 있어서 직접 매장에 가서 직원분들이 추천도 해주시니 매장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주변에 매장이 없거나 매장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매장에서 구매했는데요 직원분 추천으로 275로 신어보고 정사이즈로 구매하였습니다. 약간 딱 맞는 느낌이지만 직원분께서 호카는 런닝용으로 많이 구매하시고 발을 편한하게 해야하니 크게 신으면 에너지소모가 발생된다고 하셔서 정사이즈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서 구매하시려면 정사이즈 추천드립니다. 클리프톤9 와이드 모델은 발볼도 레귤러 모델에 비해 넓은 편이라 정사이즈면 충분합니다!
주인장 발 사이즈 스펙
발사이즈 : 275
뉴발란스 574 280 - 딱 맞게 신습니다.
나이키 에어포스 280 - 널널하게 신습니다.
아디다스 가젤 270 - 딱 맞게 신습니다.
상세 사진
총평
착용감 - ★★★★★
호카 신발은 처음 신어보는데 다른 착화감이 좋은 신발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통통 튀는 구름을 걷는 느낌입니다.
굉장히 편합니다.
코디 활용도 - ★★☆☆☆
사실 런닝용 외에 일상에서 멋있게 신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호카 신발을 안 신어신 분들은 꼭 한 번 신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다른 브랜드의 착화감좋은 신발을 신는 것과는 다른 편안한 착화감입니다. 런닝용으로도 좋고 일상생활에서도 이상함은 없이 신으실 수 있습니다.
호카에서 유명 모델은 본디, 클리프톤이 있는데 오늘 소개드린 클리프톤의 디자인은 런닝용의 느낌이 강하지만 일상에서도 신고 싶으시면 본디 모델도 함께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